2013년 4월 1일 월요일

약력


2002년, 제27회 호리프로 탤런트 스카우트 캐러밴 '퓨어걸 2002' 그랑프리 수상을 거쳐 본격적으로 여배우 활동을 시작했다. 이 오디션에 참가하기 전에도 호리프로계열의 배우 양성소인 호리프로 임프루브먼트 아카데미에 5기생으로 소속되어, 이시가미 구니코(일본어: 石神 国子)라는 본명으로 영화 《호기랄라》, 《배에서 내리면 그녀의 섬》에 출연하기도 하여, 이미 연예계 활동의 경험이 있었다. (공식 홈페이지에서는 "이시하라 사토미"라는 이름으로 처음 출연한 《나의 할아버지》를 데뷔 작품으로 하고 있다.) 이 작품을 통해, 닛칸스포츠영화대상, 요코하마영화제, 블루리본, 일본아카데미상 등의 신인상을 받았다.
2003년 TBS 《너는 펫》에 시부사와 루미 역으로 연속드라마 첫 출연. 동년, NHK 아침 연속TV소설 《테루테루가족》의 히로인 역에 발탁되어 많이 알려지게 된후,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게 되었다.
2005년 NHK 대하드라마 《요시츠네》에 시즈카 고젠 역으로 출연.
2006년 후지 TV 《Ns'아오이》로 민방 연속드라마 첫 주연. 동년 가을에는 《기적의 사람》 헬렌 켈러 역으로 연극에도 첫도전했다.
2009년 후지 TV 《보이스~생명없는 자의 목소리》로 게츠쿠(월요일 9시 드라마)에 첫 출연, 여주인공 쿠보아키 카나코를 연기했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